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후원금 전달- > 뉴스레터

게시판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후원금 전달- > 뉴스레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후원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5-04-18

본문

서로의 다름이 빛나는 날, 강서체육공원에 피어난 봄날의 축제

–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따뜻한 연대와 응원의 물결 속에 –


2025년 4월 18일 금요일, 맑고 포근한 봄바람이 부는 아침. 부산 강서체육공원에는 조금 특별한 설렘이 감돌았습니다.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부산장애인총연합회가 마련한 기념행사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이날 행사는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휠체어를 탄 아이가 웃으며 풍선을 들고, 손을 맞잡은 이들이 함께 체육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은 그 자체로 하나의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가장 반가운 손길 중 하나는, 전국외국인근로자사회적협동조합에서 전한 후원이었습니다. 언어와 문화는 달라도 ‘함께 살아가는 마음’은 같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 따뜻한 응원은 많은 이들의 마음에 잔잔한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작은 후원금이었지만, 그 안에는 서로를 향한 진심 어린 지지와 연대가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의 한 관계자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 모여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참 고맙다”며,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사회야말로 진정한 공동체”라고 말했습니다.

장애인의 날은 단순히 ‘기념’하는 날이 아닙니다. 오늘처럼, 서로의 존재를 축복하고 마음을 나누는 ‘동행의 날’입니다. 차별이 아닌 존중, 배제가 아닌 포용이 우리 일상의 기본값이 되기를. 그렇게 우리 모두가 ‘함께’여서 더 빛나는 날이길 바라봅니다.




6bf3b10b2c1cd24c2bccd47df4554998_1745200013_0326.jpg